2022-서울서초-0039
금융뉴스

'부자아빠' 기요사키 "시장 붕괴 임박...지금이 부자될 기회"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가 최근의 시장 붕괴를 저가 매수 기회로 잡아야 한다고 밝혔다.

31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기요사키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공격적인 금리인상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모든 자산 시장이 무너지고 있다"면서 "이번 기회를 이용해 투자자들이 적극적인 저가 매수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26일(현지시간)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잭슨홀 회의 발언 이후 미국 증시는 나흘째 하락하고 있다. 당시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금리를 인상하는 과정에서 가계와 기업이 고통받게 될 것"이라며 "인플레이션이 연준의 손에서 벗어날 경우 더 큰 고통이 찾아올 수 있기에 추가적인 금리인상이 불가피하다"며 고강도 긴축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와 관련해 기요사키는 연준이 공격적인 금리인상을 시사한 가운데 모든 자산 가치가 차례대로 무너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기요사키는 "파월 의장의 발언 이후 주식뿐만 아니라 부동산, 비트코인, 금, 은 등 모든 자산 가치가 급락하고 있다"면서 "연준의 긴축 속도가 빨라질 경우 '역사상 가장 큰 폭락(Biggest Crash in World History)' 사태가 발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미국 경제에 주식 거품, 부동산 거품, 채권 거품 등 '트리플 버블(Triple Bubble)'이 형성되고 있다"면서 "거품이 터질 경우 수백만 명의 투자자들이 휩쓸려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로버트 기요사키는 투자자들이 최근의 하락장을 오히려 저가 매수의 기회로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요사키는 "지난 2008년 금융위기 당시 부동산 가격이 급락하자 은행에서 수백만 달러를 빌려 집을 마련한 경험이 있다"면서 "원래 부자가 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는 시장 붕괴가 임박했을 때 찾아온다"고 밝혔다.

또한 "시장 붕괴에 당황하지 말고 이번 하락장을 대규모 할인 이벤트로 접근해야 한다"면서 "지상 최대의 할인 이벤트가 찾아오고 있는 만큼 이번 기회를 이용해 부자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경제TV사진 = 연합뉴스, 유토이미지
글 = 홍성진 외신캐스터

태그 :
#로버트기요사키
#부자
#아빠
#가난한
#하락장
#기회
#부동산
#금융위기
댓글
금융뉴스 절대 투자하면 안되는 아파트 유형 1
넉살의여왕
LV 3
09-05
1
금융뉴스 대출금리 낮추고 싶다면…신용등급 상승 즉시 은행에 알려라
윤매니저
LV 9
09-04
1662303364039-p3de7b7vaoh.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