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서울서초-0039
금융뉴스

우리나라 증시는 상승, 미국 증시는 흔들

📈 우리나라 증시는 상승, 미국 증시는 흔들 
우리 증시는 어제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한국은행의 빅스텝으로 금리 불확실성이 해소되며 외국인 투자자의 매수가 몰렸기 때문입니다. 미국 증시는 전날 영란은행 베일리 총재의 발언에 급락했는데요. 베일리 총재는 긴급 국채 매입 프로그램이 3일밖에 남지 않았다며 "추가적인 지원은 없다"라고 못 박았습니다.

 

💵 달러/원 환율, 금리 인상과 외환 개입에 소폭 하락
환율은 어제 1,420원대로 하락했습니다. 한국은행의 금리인상으로 우리나라와 미국의 금리차가 좁혀졌기 때문입니다. 외환 당국도 어제 달러를 매도하며 환율 개입에 나선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미국이 강력한 긴축을 예고한 만큼, 추가 상승 전망에 힘이 실립니다.

 

💴 달러/엔 환율 급등, 엔화의 추락은 어디까지?
달러/엔 환율은 어제 146엔을 돌파했습니다. 일본과 미국의 금리 차이가 점점 벌어지고 있고, 영란은행 베일리 총재의 '작심 발언'에 안전자산인 달러 가치가 급등했기 때문입니다. 일본 외환 당국은 환율 변동성이 더 커질 경우 환율 개입에 나설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한국은행(한은)이 빅스텝(기준금리 0.5%P 인상)을 단행하며 기준금리 3% 시대가 열렸습니다. 올해만 벌써 두 번째인데요. 급등하는 물가와 환율을 잡기 위한 조치입니다. 다만, 급등한 금리에 이자 부담이 늘고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는 등 힘든 시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태그 :
#증시
#달러
#금리인상
#빅스텝
댓글
금융뉴스 기준금리…나한테도 피해 오나?
홍시
LV 3
10-13
금융뉴스 오늘뉴스-경제 증권 부동산 산업재계 소식
가을
LV 1
10-12
1665556536434-myw0e7xl4n.png
2